2006.12.29

우유니 투어 마지막 날.
새벽 일찍 일어나 온천으로 향한다고 한다.
'베이직 하우스'에서 잠을 잤는데, 몸이 편할리가 있나.
여기저기 찌뿌둥한데다가, 문제는 아침에 일어나 씻지도 못한다는 것. -_-;

뭐, 어쨌든 아직도 컴컴한 새벽에 일어나 온천까지 열심히 달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발 4800미터에 위치한 온천.
지표에 꽂아놓은 파이프에서는 하얀 수증기가 매섭게 솟구친다.
장난삼아 저기에 머리를 들이밀었던 여행객이 뜨거운 연기에 놀라 재빨리 머리를 빼자, 그 자리에 남겨진 모자만 하늘 높이 올라간다.
곳곳에 있는 구멍 속에선 무언가가 녹아 꿈틀대면서도, 새하얀 연기가 계속 나온다.
솔직히 냄새는 그다지 좋지 않았음. -_-;;
온천 근처에는 희한하게도 이런 새들이 살고있었다.
사람들이 거기서 아침을 먹다가 버린 음식 찌꺼기를 먹고 사는 듯 -ㅅ-;;
바나나를 먹다가 끝을 살짝 떼서 던져봤더니, 마치 한국 비둘기들 몰리듯이 우르르 몰려서 서로 경쟁하더라.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뒤에 보이는 게 온천.
베이직 하우스에서 못한 샤워도 맹물로나마 여기서 하고 -ㅅ-;; 아침도 온천에서 먹게 됐다.
그리고 또 열심히 달려가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딘가에 도착.
뭐, 여기도 무슨무슨 Lagoon이겠지만서도 -ㅅ-;;
조지아대에 다닌다는 커플은 칠레의 아따까마로 넘어가기 때문에, 우유니로 돌아가는 다른 사람들은 여기에서 대기하고, 그 커플은 지프차를 타고 아따까마로 가는 버스를 타러 떠났다.
하얀 석회가 모래처럼 깔려있었는데..뭐라 설명하기 힘들게 신기했다. -_-;
멀리서만 보면 다 그 광경이 그 광경 같지만 가까이서 보니까 그나마 나았다고나 할까;;
그리고, 돌아온 차를 타고 우유니까지 열심히 달려간다.
아, 힘들어 -_-;;
돌아가는 길에 '베이직 하우스'에 들러서 그곳 식당과 주방을 빌려 밥을 먹고 떠난다.
저녁에 들어갔다가 새벽에 나와서 몰랐는데, 그 주변 풍경이 제법 볼만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변에서 놀고 있는......이름이 뭐더라 -_-; 알파카였나;
그리고는 이제 또다시 출발!
우유니까지 쉬지않고 주욱 달린다. -_-;;
정말, 정말 정말 정말, 우유니 투어에 헬리콥터나 경비행기가 도입된다면 돈 더 내고서라도 그걸 타겠다.

하루 종일 차에 시달리고도, 우유니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라파즈로 돌아가는 버스를 타러 갔다.
약 30분정도 시간이 남긴 했다.
손바닥만한 마을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마침 성당에서 결혼식이 진행되길래 멀찌감치 서서 지켜본다.
......그러다가 힐끔힐끔 쳐다보는 현지인들의 눈초리를 못이겨 그냥 터미널로 가서 앉아있기로 하고 -ㅅ-;;
아무튼, 또다시 덜컹대는 버스를 타고 라파즈로 향한다.
이제 남미 여행은 끝이구만 뭐.